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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p 본문
Go 언어는 기본 자료형으로 맵을 지원합니다. 맵은 해시 테이블, 딕셔너리라고도 하며 키-값 형태로 자료를 저장합니다. 또한, 슬라이스와 마찬가지로 레퍼런스 타입
- var 맵명 map[키_자료형]값_자료형
var a map[string]int
[ ] (대괄호)안에는 키의 자료형을 지정하고 그 뒤에 값의 자료형을 지정
맵의 zero value는 nil 입니다. nil 맵은 키도 없고, 키를 추가할 수도 없습니다.
make 함수는 주어진 타입의 초기화되고 사용 준비가 된 맵을 반환합니다.
맵은 make 함수를 사용하여 공간을 할당해야 값을 넣을 수 있습니다. 여기서 맵 선언과 동시에 make 함수를 사용하면 map 키워드와 자료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일반 변수와 마찬가지로 :=를 사용하여 var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.
- make(map[키_자료형]값_자료형)
var a map[string]int = make(map[string]int) // make 함수로 키는 string 값은 int인 맵에 공간 할당
var b = make(map[string]int) // 맵을 선언할 때 map 키워드와 자료형 생략
c := make(map[string]int) // 맵을 선언할 때 var, map 키워드와 자료형 생략
- 맵을 선언할 때와 동일하게 map 키워드로 키, 값 자료형을 지정합니다. 이렇게 하면 문자열 키에 정수형 값을 저장합니다.
- 맵을 생성하면서 키와 값을 초기화하려면 { } (중괄호)를 사용합니다. 중괄호에서 키와 값은 한 줄로 나열해도 되고 여러 줄로 나열해도 됩니다(여러 줄로 나열할 때는 마지막 키와 값에도 콤마를 붙여줍니다)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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