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Yeonni Study Room
숫자맞추기 게임 본문
package main
import (
"bufio"
"fmt"
"math/rand"
"os"
"time"
)
//키보드 input으로 값 읽어오기
var stdin = bufio.NewReader(os.Stdin)
// (int, error) > 리턴값을 여러개 쓴것
func InputIntValue() (int, error) {
var n int
// 입력함수
_, error := fmt.Scanln(&n)
if error != nil {
//stdin.ReadString('\n')
fmt.Scanln('\n')
}
return n, error
}
func main() {
rand.Seed(time.Now().UnixNano())
//설정한 범위 안에서 random값 나옴
r := rand.Intn(100)
cnt := 1
for {
fmt.Printf("숫자를 입력하세요")
n, err := InputIntValue()
if err != nil {
fmt.Println("숫자를 입력하세요")
} else {
if n > r {
fmt.Println("입력하신 숫자가 더 큽니다.")
} else if n < r {
fmt.Println("입력하신 숫자가 더 작습니다.")
} else {
fmt.Printf("숫자를 맞췄습니다. 축하합니다. 시도한 횟수:, %d \n", cnt)
break
}
cnt++
}
}
}
728x90
'언어 > Gola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짧은 변수 선언 (0) | 2022.08.02 |
---|---|
이름이 주어진 반환 값 (0) | 2022.08.02 |
else 는 붙여서 써주자 (0) | 2022.08.02 |
반복문 - 인덱스 변수 생략 하고, 값 변수만 사용 시 >>> _ 사용 (0) | 2022.08.02 |
println 사용 시 %d 안먹힘, %d 사용하려면 printf 써야함 (0) | 2022.08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