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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제작/3D

평면 점프

SYeonni 2021. 9. 20. 12:49

평면 점프는 2D점프와 크게 다를것이 없다. 

하지만 2D에서는 윈도우 좌표계를 사용했는데 3D부터는 데카르트 좌표계를 사용하니까 요것을 주의하자! 

부호가 달라진다.

 

TMI

윈도우 좌표계란?

내기준(0,0)이 왼쪽 최상단 기준으로 꽃미남 위치를 찾아낼수있다

내 기준y축 보다 올라가면 -, 내려가면 + 가 된다. 

x축도 오른쪽으로 커지면 + 왼쪽으로 작아지면 -가 된다.

데카르트 좌표계란?

> 데카르트가 누워있을때 날라다니는 파리의 위치를 알고싶어서 생각해낸 좌표

기준점(0.0)에서

x축으로 커지면 + ,  작아지면 - 

y축으로 커지면 + , 작아지면 -

 

아래와 같이 내기준(0,0)에서 꽃미남 삼인방의 위치를 찾아낼수있다!!! 

 

이것때문에 삽질했다 ㅠㅠ_ㅠㅠ !!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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