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Yeonni Study Room
사진 여백 없애기 본문
3D 사진 출력 시 여백이 존재하는데 이때 여백을 없애는 방법
디바이스 매니저에서 Sprite를 출력시킬때 begin함수를 이용하는데 2D에서는 해당 함수에
D3DXSPRITE_ALPHABLEND 만 넣어서 처리했는데 이렇게 하면 아예 이미지가 모두 출력되지 않는다.
그래서 구글링 후 D3DXSPRITE_OBJECTSPACE 함수가 3D용이라해서 추가했는데 해당 함수만 사용 시 이미지는 출력되지만 여백은 없앨수 없었다 ..
그래서 또 구글링 후 찾은 함수는 같이써주기!!! 아래와 같이 써주면 깔끔하게 여백이 사라진다!!
3D에서는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해야한다.
m_pSprite->Begin(D3DXSPRITE_ALPHABLEND | D3DXSPRITE_OBJECTSPACE);
728x90
'게임제작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R팀플 시작 (기획서 작성) (2) | 2021.10.05 |
---|---|
빌보드 적용했을때와 안했을때 차이 (0) | 2021.09.23 |
역행렬 만들기 (D3DXMatrixInverse()) , 빌보드 하기위해서 (0) | 2021.09.23 |
평면 점프 (0) | 2021.09.20 |
렌더링 파이프라인 정리 (0) | 2021.09.19 |